2025/04 24

술을 마시고 두통이 있는 분들은 막걸리 대신 알코올이 높은 소주나 양주를 마시면 두통을 예방 할 수 있다.

2001년 2월 27일 화요일 아침 ; 밥. 닭고기. 무김치. 파래. 돌나물. 사과. 당근. 소금. 생강차.점심 ; 밥. 생선. 무김치. 연뿌리. 파래. 삶은 계란 1개.저녁 ; 밥. 미역. 무김치파래. 두부. 배추김치. ***** 술을 마시고 두통이 있는 분들은 막걸리 대신 알코올이 높은 소주나 양주를 마시면 두통을 예방할 수 있다. ***** 어제는 술을 마셔서 그런 것 같은데 새벽에 일어나 산을 올라가는데 입이 마르고 입술과 목이 말라서산을 올라가면서 목이 마르니까 마스크도 하기가 불편하고 해서 여간 고통이 많았었다. 집에서 물을 마시고 갔는데도 내려올 때도 목이 말라서 일부러 약수터에 들려서 약수를 마시고내려왔는데 새벽에만 목이 마르고 오전에는 목이 마르지 않았다. 아무리 생각해도 술은 마시지 말..

갑상선 항진증은 체온이 높아 체온을 낮추면 좋아지고 갑상선 저하증은 체온이 낮아 체온을 올리는 낫는다.

2001년 2월 26일 월요일 아침 ; 밥. 닭고기. 무김치. 양배추. 파래. 사과. 당근. 소금. 계피차.점심 ; 밥. 닭고기. 무김치. 양배추. 파래.저녁 ; 밥. 무. 파김치. 내장전골. 배추김치. 맥주 2잔. 소주 2잔. 칙차. ***** 제 몸에 필요한 음식을 필요한 만큼 먹으면 질병을 모르고 건강하게 무병 장수 할 수 있다. ***** 체온이 낮은 것 같아 어제부터 닭고기를 계속 먹었더니 오늘은 탈수 현상이 일어나지도 않고작업을 하는데도 전혀 지장 없이 하루를 보낼 수 있었다. 새벽 운동을 하기 전에는 늦잠을 자다가 새벽운동을 하면서 새벽에 일어나니까낮에 졸음이 왔는데 어떻게 하다 보니까 낮잠을 자지 않고 하루를 버텨냈다. 어제 점심에 먹은 우동이 소화가 잘되고 뱃속이 편했는데 소화가 잘된 우..

카테고리 없음 2025.04.26

체온이 낮을 대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안 되고 체온이 높을 때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잘 된다.

2001년 2월 25일​아침 ; 밥. 장어구이. 양배추. 무김치. 파래. 계피차.점심 ; 가락국수. 굴. 소주 1잔.저녁 ; 닭고기. 사과 1개. ***** 밀가루 음식이나 특정한 음식을 먹는데 소화가 빠르게 된다는 것은 내 몸에 꼭 필요로 하는 음식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 오늘은 새벽에 일어나서 새벽 운동을 하러 봉래산에 등산을 올라갔는데 이제부터는 새벽에 일어나서새벽 운동을 해야겠다고 다짐은 하는데 마음과 같이 계속해서 매일은 못해도 될 수 있으면가까운 봉래산을 자주 올라가도록 노력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운동도 체력이 밑받침이 되어야 운동을 하지 기초 체력이 없으면 아무리 운동을 하고 싶어도 체력이 달려 피곤하면못하는데 운동도 체력이 좋아야 한다는 것이라 요즘은 발바닥도 아..

카테고리 없음 2025.04.25

몸이 차가울 때 날계란을 먹으면 체온이 올라가 훌륭한 보약이 되어 체온이 올라간다.

2001년 2월 10일 토요일 아침 쌀밥 닭고기 오징어무침 꽁치 배추김치 양배추 사과 소금 생강차 갑상선약점심 쌀밥 오징어무침 배추김치 김 날계란 1개 단감 1개저녁 쌀밥 꽁치찌개 무 파 배추김치 김 ***** 몸이 차가울 때 날계란을 먹으면 체온이 올라가 훌륭한 보약이 되어 체온이 올라간다. ***** 요즘에 계속해서 몸이 무겁고 약간 피곤하고 했었는데 오늘은 갑자기 몸이 가볍고 기분도 매우 좋고 정신도 아주 맑다.요즘에는 먹는 음식에도 정성을 많이 들여서 몸에 이로운 음식으로 고르고 골라서 먹는다고 먹었는데도좀처럼 몸이 호전이 되지 않아서 고생을 했는데 갑자기 오늘은 몸이 왜 이렇게 몸이 가벼울까 생각을해보니 요즘에 먹은 양배추 어제 낮에 먹은 날계란 저녁에 먹은 닭고기 때문 인 것 같다. 여기에서도..

카테고리 없음 2025.04.24

뱃속이 차가울 때는 차가운 역할을 하는 오곡밥이 들어오면 소화가 안 돼 소화 불량이 된다.

2001년 2월 7일 수요일 아침 : 쌀밥 된장찌개(굴) 무김치 가오리무침 사과 소금 양배추 케첩 갑상선약 대추차점심 : 오곡밥 된장찌개(굴) 무김치 가오리무침 사과 1개저녁 : 오곡밥 된장찌개(굴) 무김치 배추김치 양배추 오징어무침 생강차 단감 1개 ***** 뱃속이 차가울 때는 차가운 역할을 하는 오곡밥이 들어오면 소화가 안 돼 소화 불량이 된다. ****** 오곡밥은 보기는 좋고 맛은 있어 보여도 뱃속에 체온이 낮은 사람들은 먹고 나면 소화가 잘 안 되는데 소화가 안 된다는 것은 저같이 뱃속에 차가운 사람들이 소화가 안 된다는 것이지 모두에게 안 된다는것은 아니고 뱃속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차가운 역할을 하는 오곡밥이 위장으로 들어오면 체온을낮추는 영양분이 필요로 하니까 오곡밥을 빨리 소화를 시켜 ..

카테고리 없음 2025.04.23

끈질기던 감기가 생선을 먹고 체온을 올리는 음식을 먹으면서 체온이 올라가 감기약을 복용하지 않고 나았다.

2001년 2월 6일 화요일 아침 : 쌀밥, 생선매운탕, 김, 게란, 무김치, 닭똥집, 사과, 당근, 소금, 생강차, 갑상선 약점심 : 쌀밥, 생선매운탕, 무김치, 사과 1개저녁 : 쌀밥, (굴, 된장찌개) 무김치, 숭어, 오징어, 전어 회, 가오리무침 ***** 끈질기던 감기가 생선을 먹고 체온을 올리는 음식을 먹으면서 체온이 올라가 감기약을 복용하지 않고 감기가 나았다. ***** 이제는 감기가 완전히 물러간 것 같는데 다른 때는 생선회를 2번 먹고 하루쯤 푹 쉬고 나면 물러갔는데이번 감기는 조금 끈질겨서 이걸 깊이 생각해 보니 얼마간 사과 당근 소금을 먹지 않아서 체온이조금 많이 내려가 체온을 올리는데 조금 시간이 걸려 감기가 빨리 낫지 않은 것이다. 요즘 우리 가족을 보더라도 보람이는 감기와..

카테고리 없음 2025.04.22

체온이 높아 몸에 진 액이 부족하면 손가락 끝이 쪼글쪼글하다.

2001년 2월 5일 월요일 아침 : 쌀밥, 무김치, 닭똥집, 김, 계란, 사과, 당근, 소금, 갑상선 약, 생강차점심 : 떡, 사과 1개저녁 : 쌀밥, 생선매운탕, 무김치, 닭똥집 ***** 체온이 높아 몸에 진 액이 부족하면 손가락 끝이 쪼글쪼글하다. ***** 요즘 며칠은 입안이 붉히고 손가락 껍질도 벗겨지면서 코 안도 부어있고 피곤한데 이러한 부작용들은아무래도 사과와 당근과 소금을 먹지 않아서 그런 것 같은데 나중에 날짜를 세어봐야알겠지만 아마도 20일은 사과 당근 소금을 먹지 않은 것 같다. 감기 기운이 아직도 조금은 남아있는 것 같은데 체온이 낮으니 생강차도 감기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생선회를 어제도 먹고 오늘도 먹었으니 도움이 되었을 것이고 며칠간 생선회도 먹었으니 이제는 나을 것이다..

카테고리 없음 2025.04.21

콧물 감기에 사과를 감기약으로 먹으면서 감기가 잘 났는데 기침 감기에는 사과가 약이 되지 못하고 독이 된다.

2001년 2월 4일 일요일 아침 : 쌀밥, 무김치, 미나리, 해초, 계란, 사과, 당근, 소금, 생강차, 갑상선 약점심 : 떡, 생강차, 사과 1개저녁 : 쌀밥, 무김치, 어묵, 해초, 생강차 ***** 콧물감기에 사과를 감기약으로 먹으면서 감기가 잘 났는데 기침감기에는 사과가 약이 되지 못하고 독이 된다. ***** 오늘은 주일이라 성당에 다녀와서 몸이 피곤하고 좋지 않아서 종일 따뜻한 방에서 푹 쉬고 있는데 어떤 분은 사과는감기에 안 좋다고 하지만 나는 언제부턴가 감기에 걸려도 사과를 먹는데 사과를 먹어도 감기가 더 심해거나하지 않아서 사과를 먹어도 감기가 나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사과를 먹는다. 사과가 감기에 나쁘다고 알려진 것은 뭔가 오해가 있는 것 같아서 사과에 대해서 제가 체험..

카테고리 없음 2025.04.19

위 하수증이 사과 소금 당근을 먹으면서 윗배가 부르면서 위하수증이 가볍게 치료가 되었다.

2001년 2월 3일 토요일 아침 : 밥, 어묵, 무김치, 계란, 김, 사과, 당근, 소금, 갑상선 약, 생강차점심 : 밥, 숭어 매운탕, 무김치, 사과 1개저녁 : 밥, 숭어 매운탕, 무김치, 미나리, 해초, 생강차 ***** 위 하수증이 사과 소금 당근을 먹으면서 윗배가 부르면서 위하수증이 가볍게 치료가 되었다. ***** 감기가 깨끗이 나은 것은 아니지만 이제는 다 나았다고 해도 괜찮을 정도다.아침에는 감기가 다 나은 기분이었는데 점심이 되고 오후가 되니 감기가 더 심해지는 것 같았다. 오늘도 감기 기운이 조금은 남은 것 같아서 생선회를 한 번 더 먹어 감기가 완벽하게 나으면 좋으련만 다 나을지모르겠고 이번 감기가 무척이나 심하게 걸린 것 같은데 오늘 저녁에 회를 먹으면 며칠 동안 계속해서생선회를..

카테고리 없음 2025.04.18

무기력 증으로 고생을 할 때 생선회를 먹고 잠을 자고 났는데 몸이 180도로 변해 몸이 가벼워지고 컨디션이 좋아졌다.

2001년 2월 2일 금요일 아침 : 밥, 생선, 무김치, 계란, 김, 사과, 생강차, 갑상선 약점심 : 밥, 생선, 무김치, 배추김치, 사과 1개저녁 : 밥, 숭어회, 무김치, 생강차 ***** 무기력 증으로 고생을 할 때 생선회를 먹고 잠을 자고 났는데 몸이 180도로 변해 몸이 가벼워지고 컨디션이 좋아졌다. ***** 어제 감기로 고생을 하다가 저녁에 먹은 전어회와 생강차가 약효가 있었는지 아침에 일어나니 잠을 자기전에는 코가 무척이나 막히고 입술도 마르고 숨쉬기도 힘들었는데 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나니코도 트이고 입술도 마르지 않았고 감기가 생각보다 많이 좋아졌다. 지금은 점심을 먹고 글을 쓰는 중인데 저녁에 생선회를 한번 더 먹어서 내일은 감기가 깨끗이나았으면 하는 맘으로 저녁에 생선회를 한번 ..

카테고리 없음 2025.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