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대한 체험을 많이해서 앞으로 변비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될 것 같다.
2005년 11월 21일 월요일 병원에서 주는 약은 모두 먹고 있다.
아침= 쌀모치 쌀밥 보신탕 무청 토란줄기 열무 갓김치 배 토마토즙 번대기
점심= 밥 보신탕 무청 토란데 대파 파 갓 열무김치 배
저녁= 밥 된장찌게 대파 보신탕 무청 토란대 갓 열무 파김치 찹쌀모치2개
***** 변비에 대한 체험을 많이해서 앞으로 변비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될 것 같다. *****
이제는 대변이 조금 쉽게 나오고 변이도 자주 느끼고 변에 덩어리도 조금 커졌다.
어제만해도 대변이 새알만한 덩어리로 나왔는데 오늘은 덩어리가 조금 커지면서 변비가 어느정도 풀리고 있다.
오늘은 대변을 3번을 누웠는데 어제 보다는 아침에 대변을 누기가 쉬었고
아침보다는 점심이 쉬었으며 점심보다는 저녁이 더 쉬어지고 양도 많은 것 같다.
대변을 하루에 한번만 누워야하는데 수술을 하고부터 변비가 되면서 하루에 한번도
못 눌 때가 있고 어떤 날은 하루에 세 번을 눌 때도 있었는데 변을 눌 때마다 양은 적었다.
어제 저녁에는 누워서 아랫배를 만져보니까 대변이 둥글게 덩어리가 되어서 만져졌다.
요즘에 대변에 대한 여러가지 체험을 많이 하고 있는데 앞으로 변비에 대한 전문가가 될 것 같다.
항문에서 대변을 쫘 내기도 해보고 뱃속에 있는 대변을 만져 보기도 하고
대변이 얼마나 야무치게 뭉쳐져 나오면 오늘은 화장실 변기가 막혔다.
아무리 물을 내려도 대변에 덩어리가 풀리지 않는데 전에는 대변을 누고나면
금방 풀렸는데 요즘은 대변이 얼마나 단단하면 대변이 풀릴 줄을 모른다 .
점심에 변기가 막혔는데 저녁까지 변이 풀리지 않고 있다.
생각 같아선 대변을 한번 주물러보고 싶은데 주무르지는 못했다.
일단은 대변을 한번쯤 만져 보아야겠는데 얼마나 딱딱한지 알아야 처방을 할 수 있겠다.
오늘도 배를 한 개를 먹었는데 배 때문에 변비 해소가 빨라지고 있다.
이제는 대변에 대한 글을 그만 썻으면 하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